About Us

회사소개

About Mobilio

리폼은 단순한 수선이 아닙니다.
단지 낡은 커버를 바꾸는 작업도 아니랍니다.
리폼은 내 공간의 감성을 다시 채우는 과정이며, 나아가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있는 소비의 시작입니다.
오래된 가구에 새 생명을 불어넣는 일.
그것이 제가 소파리폼을 계속하는 이유입니다.

my sign
CEO

모빌리오의 비전

"시간이 지나도 사랑받는 공간"
소비보다 지속 가능한 가치를 만드는 리폼

브랜드 철학

1.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확산

버리고 새로 사는 것이 당연했던 가구 소비 방식에서 벗어나,
기존의 가구를 되살리고, 오래도록 쓰는 문화를 선도합니다.
모빌리오는 단순한 수리가 아닌 “가치의 재발견”을 실현하는 브랜드입니다.

2. 디자인과 기능이 공존하는 리폼 솔루션

모빌리오는 디자인 감각기능성 패브릭을 결합하여
공간에 어울리는 맞춤형 리폼 제안을 지향합니다.
트렌디하면서도 실용적인,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가구를 제공합니다.

3. 고객의 감동과 신뢰를 만드는 브랜드

리폼이라는 작업을 통해 고객의 삶에 새로운 활력과 감동을 전하는 것, 그것이 모빌리오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진심과 정성이 담긴 리폼을 통해,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4. 수입 패브릭 시장의 전문 큐레이터

모빌리오는 벨기에, 이탈리아 등 유럽 프리미엄 패브릭을 직접 선별해 고객 취향에 꼭 맞는 컬렉션을 제안하는 ‘패브릭 큐레이션 브랜드’로서 국내 패브릭 리폼 시장을 리딩해 나가고자 합니다.

Mobilio Storyline

"1988년 서초동 한 켠의 공장에서 시작된 정직한 리폼의 철학"

모빌리오의 역사는 1988년, 서울 대치동의 작은 공작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에는 ‘대진소파’라는 이름으로 불리던 작업소는,
소파를 고치고, 천을 다시 입히며,
그저 오래된 가구를 ‘다시 쓰는 것’ 이상의 가치를 전하고자 했습니다.

이듬해인 1989년, 더욱 늘어난 주문과 작업 공간의 필요에 따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으로 이전하면서 본격적인 성장을 시작했습니다.
이 시기부터는 국내 유수의 소파 브랜드와 거래하며,
‘제작’과 ‘리폼’을 동시에 해내는 실력 있는 소파 전문 작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작업 규모의 확대와 고객 접근성을 고려하여
2004년, 경기도 광주시 오포로 371로 확장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의 모빌리오 작업소는 이곳에서 수많은 소파에
새로운 생명과 감성을 입히고 있습니다.

2005년, 모빌리오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하고, 소파 리폼은 물론
완제품 소파 판매까지 온라인으로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까지는 오프라인 중심의 공장형 작업소였다면,
이 시기를 기점으로 모빌리오는 **‘디지털 기반 리폼 서비스 브랜드’**로 전환하며
더 많은 고객에게 편리한 상담, 주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3년, 감각적인 리더십과 섬세한 운영 감각을 갖춘
조정연 대표가 브랜드를 새롭게 이끌며,
소파 제작이 아닌, **‘100% 패브릭 리폼 전문 브랜드’**로 방향을 재정립하게 됩니다.

오늘의 모빌리오는
프리미엄 수입 패브릭과 기능성 원단을 활용해
오래된 소파를 지금의 공간에 어울리도록 재구성합니다.
수천 건의 리폼 경험을 통해 얻은 감각과 노하우로
소비자 한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리폼 디자인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모빌리오는 소파를 가구 그 이상으로 여기는 분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그 가치를 다시 살리는 일이, 저희의 리폼입니다.
“모빌리오는 소파를 가구 그 이상으로 여기는 분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그 가치를 다시 살리는 일이, 저희의 리폼입니다.
위로 스크롤
mshop plus friend talk